일간검경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보장 맞춤형 지원 박차

동래기초학력지원센터 학습 코칭단, 담임교사 연수 운영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09:12]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보장 맞춤형 지원 박차

동래기초학력지원센터 학습 코칭단, 담임교사 연수 운영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5/09 [09:12]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10일 오후 2시 부산교육대학교에서 동래기초학력지원센터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소속 학습 코칭단과 담임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은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초·중학교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전문 진단 등 학생 맞춤형 지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동래교육지원청은 학습 코칭단의 학교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이날 연수는 황미영 부경대 교수의 ‘학습 동기 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방안’ 주제 특강과 박은주 금강초 교감의 ‘기초학력 보장 정책 및 학습 코칭단의 역할과 자세’ 안내 등으로 진행한다.

수석교사, 전문상담사, 대학생 학습 멘토 등으로 구성한 ‘학습 코칭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3부터 중3까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통합적 성장을 위해 보다 전문적인 학습 지도·상담·코칭, 학급상담 등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번 연수가 학생의 통합적 성장을 지원할 학습 코칭단과 담임교사의 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