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홍성군, MZ세대 직원들과 풀어나가는 소통·공감 청렴토크 개최

조직 리더와 MZ세대 직원 간 소통·공감의 장

신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0:15]

홍성군, MZ세대 직원들과 풀어나가는 소통·공감 청렴토크 개최

조직 리더와 MZ세대 직원 간 소통·공감의 장
신태섭 기자 | 입력 : 2023/11/23 [10:15]

▲ 홍성군청


[일간검경=신태섭 기자] 홍성군은 23일 이용록 홍성군수와 MZ세대 직원들이 함께 풀어나가는 소통·공감 청렴토크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23일 관내 행사장에서 열린 ‘소통·공감 청렴토크’는 종합청렴도 중 ‘내부 체감도 향상’을 위해 90년대생 8급 이하 직원 80명을 대상자로 구성하여 조직 리더와 MZ세대 직원 간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유대감 고취 및 청렴 공감대를 갖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토크는 청렴을 주제로 형식에 구애 없이 상호 간 솔직·담백한 토크로 진행하였으며, 참신한 청렴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발굴하여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 형태에서 벗어나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소통·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소통·공감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MZ세대 공무원과 기성세대 공무원의 세대 간 격차 해소하고 상호 이해를 돕는 책자를 배부했다.

특히 이 군수는 친근한 리더의 모습으로 참석한 직원들과 직접 부패 취약분야 및 조직문화 개선에 관해 소통하며 MZ세대 직원들이 생각하는 ‘청렴’에 대한 개념 및 MZ세대와 상급자 간 소통 문제 등을 논의하고 행복한 일터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 의지를 밝히며 청렴 공감대를 확대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청렴토크가 서로의 문화·가치관을 이해하고 상호 신뢰하고 존중하는 합리적인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감수성을 높여주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직원 모두 공감·만족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청렴 시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8일부터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다양한 청렴 메시지를 구성하여 매주 수요일 아침 직원들에게 전파하는 ‘마음을 여는 청렴 방송’을 추진하고 있으며,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찾아가는 종합감사 주요 지적사례 및 청렴교육, 간부공무원 갑질 근절 행동강령 교육, 청렴 골든벨,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