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주도,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

제주도, 7일 박영부 자치경찰위원장 등 위원 7명 임명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8:41]

제주도,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

제주도, 7일 박영부 자치경찰위원장 등 위원 7명 임명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05/07 [18:41]

▲ 제주도,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관련 법률에 따라 자치경찰 사무에 대해 독립적 직무를 수행하는 합의제 행정기관으로 제1기 자치경찰위원회 임기가 지난 5일 만료돼 2기 자치경찰위원회를 새로 꾸렸다.

신임위원은 제주도와 도의회, 교육감 추천을 통해 지방행정, 교육, 경찰, 학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자치경찰위원장에 박영부 전 서귀포시장, 위원에 김순홍 전 제주시 부시장, 고수형 전 제주도교육청 행정국장, 이영호 전 자치경찰단 경찰정책관, 고관용 제주한라대학교 교수, 오복숙 전 자치경찰단 관광경찰과장, 김학철 제주경찰청 경무과장을 임명했다.

임기는 3년(2024. 5. 6~2027. 5. 5)이며 자치경찰사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는 자치경찰 이원화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제주형 자치경찰제도가 국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치경찰위원회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특사경에 대한 관리감독 권한을 자치경찰에게 이양해 제도를 운영한 결과 체납액 징수, 학교폭력 예방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자치경찰의 다양한 성과가 대내외적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자치경찰위원회에서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해달라”고 주문했다.

박영부 신임 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2기 자치경찰위원회에는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을 비롯해 제주도 및 교육청 공직자와 교수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위원들이 참여했다”며 “제주형 자치경찰제 확립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