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도서관에서 만나는 리틀 포레스트'봄 과정 성료, 여름 과정 운영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3:23]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도서관에서 만나는 리틀 포레스트'봄 과정 성료, 여름 과정 운영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07 [13:23]

▲ 포스터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에서는 4월 6일부터 4주간 진행한 '도서관에서 만나는 리틀 포레스트' 파릇파릇 봄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4월 6일 김윤지((주)웰컴그라운드 대표) 강사의 ‘벚꽃팝콘’ 그림책 수업을 시작으로, 4월 13일 이상미 숲체험 전문가와 설봉공원에서의 숲놀이 프로그램, 4월 20일 이선영(이담식탁 대표) 강사의 봄의 제철 재료인 나물로 요리한 ‘봄나물 밥경단 만들기’, 4월 27일 권희주(모아아트 대표) 강사의 ‘봄의 도감 제작’까지 4인 4색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참여한 학생 학부모는 “아이들이 너무 즐겁게 참여한 좋은 수업이었다”며 “앞으로 있을 여름, 가을, 겨울 과정까지 모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도서관에서 만나는 리틀 포레스트'는 계절의 대표 그림책을 읽고, 숲에서 자연놀이를 통해 서식하는 식물들을 채집‧관찰해보며, 제철재료로 요리체험 및 직접 그린 도감까지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도서관에서는 봄 과정을 마치고, 오는 6월 한 달간 ‘쨍쨍 여름’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5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장은 “생태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바람직한 환경보전의식이 형성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천시의 독서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