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달서구, 치매안심센터 어버이날 행사 실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1:08]

대구 달서구, 치매안심센터 어버이날 행사 실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5/07 [11:08]

▲ 대구달서구청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카네이션 나눔 행사, 인지기능 향상 효도 프로그램 ‘회상 결혼식’등을 실시한다.

대구 달서구 치매안심센터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해孝, 감사해孝’라는 주제로 감사의 카네이션 나눔 행사 및 포토존 운영, 인지기능 향상 효도 프로그램 ‘회상 결혼식’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포토존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김으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을 얻어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인지기능 향상 효도 프로그램 ‘회상 결혼식’을 준비했다.

‘회상결혼식’은 결혼식에 대한 오랜 기억을 매개로 뇌를 자극해 회상하게 함으로써 기억력 훈련과 행복했던 과거와 현재, 긍정적인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치매와 관련된 상담은 달서구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초고령사회를 눈앞에 둔 지금, 치매환자와 가족이 살던 곳에서 삶의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가실 수 있도록(Aging in place)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