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화천 전역 실내체육관 완비

화천군,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및 작은 도서관 조성 막바지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09:55]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화천 전역 실내체육관 완비

화천군,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및 작은 도서관 조성 막바지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5/07 [09:55]

▲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화천 전역 실내체육관 완비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화천군이 간동면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내 체육시설을 연내 준공한다.

화천군은 이르면 올 가을 준공을 목표로 간동면 유촌리에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막바지 조성에 한창이다.

시설이 완성되면, 화천권역과 사내권역, 상서권역에 이어 간동권역까지, 화천 전역에 실내체육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는 ‘누구나, 언제든지 사용 가능한 실내 문화체육시설’을 목표로 지난 2020년 첫 삽을 떳다.

이 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2,141㎡ 규모로, 설립 목표에 걸맞게 시설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를 지향한다.

내부에는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 웨이트 트레이닝 시설이 들어서며,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작은 도서관도 설치될 예정이다.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가 건립되면, 실내․외 간동지역 생활체육 여건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인접한 곳에 조성된 간동생활체육공원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생활체육공원 내에는 축구장 겸 야구장, 풋살장, 족구장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종목의 경기를 소화할 수 있는 시설이 완비돼 있다.

나아가 간동면의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가 준공되면, 화천군 전역에 실내 체육관이 들어서는 셈이다.

화천읍․하남면 권역에는 화천체육관과 국민문화체육센터, 사내면에는 사내 실내체육관, 상서면에는 DMZ 실내체육관이 이미 운영 중이기 때문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군민 누구나 가까운 거리의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