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창업특강, ‘AI(챗GPT) 시대의 창업가 되기’ 성황리에 종료

챗GPT를 활용하여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워본 시간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6:49]

울산 남구 창업특강, ‘AI(챗GPT) 시대의 창업가 되기’ 성황리에 종료

챗GPT를 활용하여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워본 시간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5/03 [16:49]

▲ 울산 남구 창업특강, ‘AI(챗GPT) 시대의 창업가 되기’ 성황리에 종료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는 ‘AI(챗GPT) 시대의 창업가 되기’창업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챗GPT를 활용해 창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으로 지난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정규특강(3회, 103명) 및 소규모 컨설팅(1회, 11명), 총 4회에 걸쳐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 (1회차) 챗GPT를 이해하고 실습해 보기 ▲ (2회차) 챗GPT(생성형AI) 사업계획서 작성 꿀Tip ▲ (3회차) 챗GPT(생성형AI) 마케팅활용하여 매출 올리는 법 ▲ (4회차) 소규모 심화과정 및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등 총 4회 과정으로 매회 3시간씩 진행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챗GPT를 가지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드뉴스(미리캔버스), 한글문서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재밌게 실습하며 교육을 들었다.”며 창업특강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울산 남구는 창업가 육성을 위해 창업 기초교육부터 사업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청년 창업가 육성 교육’운영뿐만 아니라 직장인을 위한 야간창업교실, 최신 트렌드 창업특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챗GPT 창업특강을 통해 창의성을 끌어올려 매출증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고 창업가들의 수요를 반영한 트렌드에 맞는 창업특강을 다양하게 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