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세종시교육청, 우리 아이 마음 건강을 세심하게 살피고 이해해요!

2일, 세종시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정신건강 교육 실시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1:48]

세종시교육청, 우리 아이 마음 건강을 세심하게 살피고 이해해요!

2일, 세종시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정신건강 교육 실시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4/05/02 [11:48]

▲ 2일 오전,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좋은 부모의 시작! 우리 아이 마음 건강 알아채기’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학부모 강좌가 열리고 있다.


[일간검경=박영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일 오전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세종시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의 시작! 우리 아이 마음 건강 알아채기’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학부모 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는 공감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으로 학부모가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고 자녀의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생 자살을 예방하는 방안까지 함께 모색해 보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강좌의 강연자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에 재직 중이며, 세종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의 센터장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원근희 교수를 초청했다.

원근희 교수는 자녀의 심리에 대한 이해증진, 학부모-자녀 간의 소통 방법 등을 다양하게 제시하여 학부모가 자녀의 마음 건강을 보다 세심히 살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원근희 교수는 자녀성장에 관한 이야기 나눔,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여 자녀 마음 건강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진행한 학부모 정신건강 강좌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라며, “이번 강좌로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의 마음을 세심히 이해하고, 자녀와 더욱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살피고 학부모와 자녀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교직원‧학부모 대상 자살 예방 교육, 학부모 자조 모임 운영, 중・고등학교 2‧3학년 대상 행동평가척도 검사 등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