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태안군, '2024 태안군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 성료

1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서 개최,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 낭독 등 진행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06:01]

태안군, '2024 태안군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 성료

1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서 개최,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 낭독 등 진행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5/02 [06:01]

▲ 태안군, ‘2024 태안군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 성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지난 1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가세로 태안군수 및 도·군의원, 생활개선회원, 농업관련 단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 주관 ‘2024년 태안군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가 개최됐다.

생활개선 한마음 화합대회는 사회여건 변화에 따른 농촌여성의 의식 향상을 도모해 이들을 지역사회의 주체자로 육성하고 생활개선 회원들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식전행사인 하모니카 및 우리가락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회원 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 낭독 및 전달 등의 시간도 함께 마련돼 탄소 감축 및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 농업인들의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순영 회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생활개선회가 앞장설 것”이라며 “농업·농촌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함께 지혜를 모아 극복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가세로 군수는 “더 잘 사는 태안군 건설을 위해 힘쓰는 생활개선회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