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서구 영차 영차! 오늘은 즐거운 운동회!

달서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연합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3:24]

달서구 영차 영차! 오늘은 즐거운 운동회!

달서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연합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5/01 [13:24]

▲ 달서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연합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지난 30일 달서구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연합회에서 제1회 연합 체육대회 개최 및 체육대회 시 달서구 인재육성재단에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합 체육대회는 달서구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하나인 보호작업장 5개소가 연합회를 결성 후 처음 시도하는 체육행사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고 근로활동의 일상에서 벗어나 체육으로 여가활동 증진과 장애인의 건강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치러졌다. 체육대회에는 자립과 사회참여 의지를 불태우는 청년장애인과 시설관계자 등 150여명 참여했다.

대회 참여 장애인들은 각자 소속된 보호작업장의 명예를 걸고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등 단합심을 발휘할 수 있는 5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서로 웃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취업은 어렵지만 자활의지가 있는 중증장애인에게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훈련을 병행하는 사회복지시설로 달서구에는 5개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금번행사를 주관하는 달서구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연합회 소속 행복누리 보호작업장에서 첫 연합 행사의 의미를 더 하기 위해 달서구 인재육성재단에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체육행사를 넘어 사회공헌활동으로 확산시키기도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날 평소 근로를 통해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청년장애인들을 격려하고 ・ 앞으로도 달서구는 중증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생활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