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어린이날, 고창에서 신나게 놀자”…행사, 체험 풍성

4일 고창과학체험마당, 5일 어린이날 놀GO! 웃GO!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0:56]

“어린이날, 고창에서 신나게 놀자”…행사, 체험 풍성

4일 고창과학체험마당, 5일 어린이날 놀GO! 웃GO!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5/01 [10:56]

▲ “어린이날, 고창에서 신나게 놀자”…행사, 체험 풍성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어린이날 연휴(4~6일) 지역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어린이날과 함께하는 2024 고창과학체험마당’
4일에는 고창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고창실내체육관에서 오전 9시부터 '어린이날과 함께하는 2024 고창과학체험마당'이 열린다.

이날 과학·영재·에듀테크·방과후학교·고창영어체험학습센터 등 38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고창JC와 함께하는 102회 고창군 어린이날 놀GO! 웃GO!
5일에는 고창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고창군 어린이날 놀GO! 웃GO!'가 고창읍성 잔디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모범 어린이와 민간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되고, 행사장 내에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부스, 먹거리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가족명랑 운동회와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상하농원에서도 다양한 행사 마련
상하농원은 가족과 함께, 청정 자연에서 마음껏 놀고, 즐기고, 배우는 가정의 달 축제를 주제로 4일부터 6일까지 땅콩심기, 공방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운동회’ 등을 통해 자연이 주는 즐거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을 제공한다.

▲어린이날 특집 ‘빵 굽는 포포 아저씨’ 공연
9일에는 고창문화의전당에서 ‘빵 굽는 포포 아저씨’ 공연도 열린다.

이번 공연은 공연을 보면서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어린이 뮤지컬이다.

관객 전원에게 반죽을 나눠주고 함께 반죽 체험을 하며 관객 모두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예매는 5월2일부터 시작되며 고창문화의 전당 홈페이지 및 현장 동시 예매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성북교회에서 5일 오전 11시 어린이주일 분식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며, 고창에서는 5월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가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사들을 마련하여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지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신나게 뛰놀고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