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평군, 부산 벡스코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서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개최 알려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7:50]

함평군, 부산 벡스코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서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개최 알려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4/30 [17:50]

▲ 함평군, 부산 벡스코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서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개최 알려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전남 함평군이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함평의 대표축제와 관광지 홍보에 나섰다. 특히 26일부터 시작된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를 집중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박람회에는 110여 지자체 및 관련 기관이 참가했으며 함평군은 전라남도, 광양시, 곡성군, 고흥군, 영암군과 공동 부스를 운영해 각 지역의 문화와 관광 자원을 통합 홍보하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다.

또한 함평의 관광 캐릭터인 ‘황박이’, ‘뽐비’를 활용한 기념 촬영과 SNS 인증 이벤트 및 룰렛 돌리기 등 참신하고 특색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함평군 홍보부스를 찾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함평군은 전라남도 공동 홍보관으로 참가, 차별화된 부스 운영으로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에서 부스운영 부문 우수상을 공동 수상하는 등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봄나들이를 준비하는 방문객들에게 함평나비대축제를 알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고장 함평을 방문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