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 정보화농업연구회, 농업생산성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현장교육 진행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8:35]

김제시 정보화농업연구회, 농업생산성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현장교육 진행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4/30 [18:35]

▲ 김제시청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30일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향상과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육성중인 김제시 정보화농업연구회 회원들의 역량강화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교육은 6차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충북 영동군에 위치한 레인보우 힐링관광지를 방문해 주요시설인 와인터널, 레인보우힐링센터, 과일나라 테마공원을 둘러보고 지역의 특화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직접 경험하는 현장교육으로 진행됐다.

레인보우 힐링센터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지역 문화 예술 작품 전시와 공연장, 그리고 지역 특산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힐링과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조도현 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장은 “이번 현장 과제교육을 통해서 회원들이 6차산업을 이해하고 우리지역 자원을 활용한 농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소중한 교육 이었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시 정보화농업연구회가 농업정보화 기술을 활용해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를 높일수 있도록 정보화 우수농업인 육성과 전자상거래활성화에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