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창군, ‘2024년 위천면민의 날’ 행사 개최

2018년부터 3개 단체 통합행사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4:02]

거창군, ‘2024년 위천면민의 날’ 행사 개최

2018년부터 3개 단체 통합행사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4/29 [14:02]

▲ 거창군, ‘2024년 위천면민의 날’ 행사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창군 위천면에서는 지난 27일 ‘2024년 위천면민의 날’ 행사를 위천면 그라운드골프장 일원에서 면민과 향우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위천면은 면민들에게 체육 및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2018년부터 4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위천면민의 날로 지정하고 위천면 체육회, 위천 3.1문화제위원회, 위천면 주민자치회 등 3개 단체의 행사를 통합해서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김일수 도의원, 신재화, 최준규 거창군의회 의원과 기관단체장, 신철범 전국거창향우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천면 주민자치회 라인댄스 동아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총회, 통합기념식, 민속놀이, 노래자랑과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는 북상·위천·마리 초등학생들의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태극기 그리기 전시회, 12개 읍면 서예교실 회원들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펼친 서도휘호전 작품전시회,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가 옛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투호놀이와 윷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 경기가 개최됐다.

제3회 위천면 주민총회에서는 마을 안내판 설치사업, 석재단지 방음벽 환경개선 사업, 마을 정원 조성사업, 역사·문화를 지키는 표지석 설치 사업 등 4가지 안건이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스마트폰 QR코드를 활용해 마을 곳곳에서 사전투표가 진행됐으며, 이날 사전투표와 본 투표 합산 결과 과반수의 찬성으로 4개 사업 모두 최종 선정됐다.

경이호 체육회장을 비롯한 신일범 3.1문화제위원장, 유정연 주민자치회 회장은 한목소리로 오늘 행사가 면민의 화합을 다지고 정을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오늘 행사를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과 주민, 향우, 기관단체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위천면민의 날’ 행사가 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위천면민의 날 행사가 면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대표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