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교육지원청 순회 보건교사와 유치원 보건교사 연수 실시

보건교육과 유치원 보건 교육활동으로 유아 건강관리 강화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09:31]

경북교육청, 교육지원청 순회 보건교사와 유치원 보건교사 연수 실시

보건교육과 유치원 보건 교육활동으로 유아 건강관리 강화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29 [09:31]

▲ 경북교육청, 교육지원청 순회 보건교사와 유치원 보건교사 연수 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27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교육지원청 순회 보건교사 32명과 유치원 보건교사 22명 등 총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순회 보건교사와 유치원 보건교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 적응력과 직무 수행 능력을 높이고, 응급처치 연수를 통해 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최대해 구미차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의 ‘학생 응급 처리 관리’에 대한 특강과 윤재덕 포항동성고등학교 교장의 ‘플랫폼을 활용한 보건 수업’이라는 주제의 강의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육지원청 순회 보건교사(18개 교육지원청, 32명)는 보건교사가 없는 40명 미만의 학교를 주 1회 순회하며 보건교육을 하고 있으며, 감염병 예방과 성교육,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등 청소년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건교육과 건강상담, 학부모 상담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 유치원 보건교사(22명)는 공립단설유치원에 배치되어, 손 씻기 예방 교육 등을 통해 유아의 건강관리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대처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순회 보건교사와 유치원 보건교사의 학생건강관리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