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 늘봄학교 키성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대구시줄넘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줄넘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늘봄학교에 키성장 프로그램 운영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7:41]

대구시교육청, 늘봄학교 키성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대구시줄넘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줄넘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늘봄학교에 키성장 프로그램 운영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26 [17:41]

▲ 대구시교육청, 늘봄학교 키성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대구시줄넘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4월 26일 13:20 대구대곡초등학교에서 대구광역시줄넘기협회와‘늘봄학교 키성장 프로그램’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대구늘봄학교에서 키성장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늘봄학교 키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적합한 우수강사를 육성하고, 우수강사진을 활용하여 2학기부터 늘봄학교에서 키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업무협약식 이후 진행되는 키성장 프로그램 일일특강에는 대구대곡초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 20명이 음악에 맞춰 줄넘기를 배워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대구대곡초등학교는 올해 3월부터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입생 41명 중 38명(92.7%)이 늘봄학교에 참여하고 있다.

그리고, 대구두류도서관, 외부강사 등이 참여하여 창의보드게임, 그림책으로 문해력 키우기, 조물조물클레이 등 5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앞두고, 지역의 단체 등과 협력하여 늘봄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가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