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주시, 이웃돕기성금 기탁 이어져

영주시기독교연합회 이웃돕기성금 100만원 기탁

정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09:50]

영주시, 이웃돕기성금 기탁 이어져

영주시기독교연합회 이웃돕기성금 100만원 기탁
정승호 기자 | 입력 : 2023/11/08 [09:50]

▲ 영주시청


[일간검경=정승호 기자] 영주시는 영주시기독교연합회에서 8일 영주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시기독교연합회는 교회 61개, 학교 6개로 총 67개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성탄트리 점등식, 힐링콘서트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원곤 목사는 “지난여름 큰 수해를 입은 데다가 동절기가 다가옴에 따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영주드림배테니스대회 운영위원회에서 8일 영주시청을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영주드림테니스클럽·영주드림배테니스운영위원회 주관으로 ‘2023년도 영주드림배테니스대회’에 참가한 200여 명의 영주시 테니스 동호인들의 자발적인 성금과 운영위원회 기금으로 마련됐다.

김종필 회장은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영주드림배테니스대회 먹거리장터를 통해 마련된 성금을 의미 있게 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테니스 동호인들의 지속적인 성금 기탁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소중한 기부를 해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