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온가족 위한 어린이 큰잔치 ‘홍성 역사인물축제’ 찾아온다!

어린이들의 웃음꽃과 역사문화의 향연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큰 잔치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07:16]

온가족 위한 어린이 큰잔치 ‘홍성 역사인물축제’ 찾아온다!

어린이들의 웃음꽃과 역사문화의 향연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큰 잔치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4/26 [07:16]

▲ 온가족 위한 어린이 큰잔치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홍성군 홍주읍성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큰잔치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홍성 역사인물들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는 공연·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어린이날 행사로는 ▲연령별 맞춤 놀이부스 ▲에어바운스 ▲의병물총놀이 ▲레크레이션 등 5년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한층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로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또한 어린이날 기념식에서는 ▲아동유공자 표창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공연 ▲박터트리기 등 어린이의 권리와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홍성의 대표 역사인물인 한성준 선생 탄생 150주년과 이응노 화백 탄생 12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소리북 우리장단 체험 ▲줄타기 ▲학춤체험 ▲문자추상 펄러비즈 ▲탁본체험 ▲이응노 콜라주 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함께 ▲반려견 시범공연 ▲버스킹 ▲마술쇼 ▲한성준 OX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 나들이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고 아이들의 꿈과 웃음이 가득한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라며“이번 축제를 통해 홍성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지역에 대한 자부심도 느끼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은 홍성만의 독특한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예술적 정취를 느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