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남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연수 실시

중대재해처벌법 안내‧관리체계 강화 등 800명 대상 집합교육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5:12]

전남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연수 실시

중대재해처벌법 안내‧관리체계 강화 등 800명 대상 집합교육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4/24 [15:12]

▲ 24일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에서 ‘중대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특별 안전보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4~26일 3일간 권역별 ‘중대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특별 안전보건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공·사립학교 및 기관의 관리감독자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학교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유사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 역량강화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추진한다.

교육은 중대재해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부장,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 안전관리자 등 내·외부 전문강사를 위촉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각급 학교와 기관에서 해야 할 실질적인 의무조치 사항으로 △ 중대재해처벌법 핵심 내용 △ 안전보건 관리체계 및 관리감독자의 업무 △ 산업안전 대진단 △ 사고사례를 통한 재해예방 대책 등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번 교육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관리감독자의 안전 역량도 한 단계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교육청에서도 모든 행정역량을 결집해 사고를 예방하고 재해없는 ‘안전한 전남교육’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