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 대산노인대학 특별강연

“겸손하게 자식을 키우고 이웃 어른을 공경하며 살겠다.”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6:48]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 대산노인대학 특별강연

“겸손하게 자식을 키우고 이웃 어른을 공경하며 살겠다.”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4/24 [16:48]

▲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 대산노인대학 특별강연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서산시의회 김맹호 의장이 24일 대산노인대학을 찾아 ‘간신히 인생’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대산노인대학 김재성 학장의 초청에 의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가량 이어졌다.

김맹호 의장은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도산 안창호 선생 말씀과 △잊지말아야 할 징기스칸 어록 등 평소 의정활동 철학을 소개한 후 건강하고 보람있는 인생의 지혜 이야기를 풀어냈다.

농사를 지으며 시행착오를 겪은 경험, 부모님의 말씀을 통해 얻은 깨달음, 주변에 베풀며 얻게 된 교훈 등을 이야기하며 인생사와 관련된 수강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맹호 의장은 “세월이 지나고 철들어보니, 오직 자식을 위해 살아오신 어머님, 아버님들께서 우리나라를 이끄는 주역들을 성장시켰다.”라고 말하며 “겸손하게 자식을 키우고 이웃 어른을 공경하며 살겠다.” 다짐한 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노인대학의 특성을 고려하여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 수강생들을 위해 인쇄물이나 프리젠테이션과 같은 활자 위주의 강의 방식이 아닌, 김맹호 의장과 어르신들이 상호작용하는 참여형 강의로 진행되어 호평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