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 칠곡군을 방문하다!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1:49]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 칠곡군을 방문하다!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24 [11:49]

▲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 칠곡군을 방문하다!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분과 위원 10여 명은 지난 22일 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 칠곡군을 방문하여 칠곡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분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2020년에 신설된 칠곡군 자살예방분과는 13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사회복지 종사자 자살예방 및 역량강화 교육, 소진 예방 교육 등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분과 간 협력 사업 또한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번 견학을 통해 칠곡군 자살예방분과의 우수사례 및 민관협력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달성군 자살예방분과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도 이뤄졌다.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분과 남주연 위원장은 “칠곡군의 우수사례를 토대로 우리 군 지역 실정에 맞는 자살예방분과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앞으로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달성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 업무에 열성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업무의 견문을 넓히고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