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령군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청년이 원하고, 즐기는 고령 만들기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1:13]

고령군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청년이 원하고, 즐기는 고령 만들기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24 [11:13]

▲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고령군은 4월 23일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 활동 및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청년창업, 민화 그리기, 독서 토론, 배드민턴 등을 주제로 총 9팀의 동아리가 지난 3월부터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내 카페에서 진행된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네트워킹 데이는 청년동아리 대표, 회원 등 참여자 20여 명이 참여하여 네트워킹을 통한 청년들의 소통과 만남의 장이 되었다.

또한,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소개하고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청년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느낀 애로사항 및 문화, 주거 복지, 청년 주도활동 등 지역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의견과 고충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네트워킹 데이에 참석한 한 청년은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느낌이 들었다”라며 네트워킹 자리가 자주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은 “이번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길 바라며, 고령군에 역동적인 청년문화가 확산되고 잘 정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하여 청년의 꿈이 영그는 고령을 만들어 가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