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중구, 청년과 함께 여는 행복도시...제3기 청년 네트워크 출범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6:16]

부산 중구, 청년과 함께 여는 행복도시...제3기 청년 네트워크 출범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4/23 [16:16]

▲ 부산 중구, 청년과 함께 여는 행복도시...제3기 청년 네트워크 출범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중구는 지난 21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제3기 중구 청년 네트워크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년들의 현실과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열렸다.

아울러, 네트워크 구성 중구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워크숍도 함께 진행했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를 맞이한 ‘중구 청년 네트워크’는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의제를 발굴․제안하는 시민참여형 거버넌스로서 부산 중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구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3기는 부산 중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공개 모집하여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올 연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우리 중구는 청년들이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청년센터 복합공간 조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지역 기업과의 중구 청년 우선 채용 협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