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남교육청-한국외국어대 고교학점제 업무협약 체결

“고교학점제 대비 대학 연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지원 협력”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4:37]

전남교육청-한국외국어대 고교학점제 업무협약 체결

“고교학점제 대비 대학 연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지원 협력”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4/23 [14:37]

▲ 전남교육청과 한국외국어대학교 관계자들이 고교학점제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3일 청사 비즈니스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도교육청과 대학의 연계를 통해 고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고교학점제 관련 사업 발굴‧운영,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지원, 고교학점제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지원,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공유 및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도교육청과 대학이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서로의 교육자원을 공유하면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안정적인 학교 지원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개개인의 성장을 돕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이전부터 대학과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전남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전남 지역 학생들에게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서 더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