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성소방서,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동참!

…지난해 650만 원, 올해는 740만 원 돌파, 그 비결은?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0:32]

고성소방서,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동참!

…지난해 650만 원, 올해는 740만 원 돌파, 그 비결은?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4/23 [10:32]

▲ 고성소방서,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동참!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고성군은 지난 22일 고성소방서 직원 70여 명이 고성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향사랑기부금 74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고성소방서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고성군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성사된 것이다.

직원들의 참여를 이끈 답례품은? 삼겹살 세트 인기 급상승!

김재수 고성소방서장 "안전 점검 활동 시 적극 홍보할 것"

김재수 고성소방서장은 “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우리 소방서 직원들의 호응이 뜨겁다. 특히 답례품 중 삼겹살 세트가 가장 인기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방 안전 점검 및 소방 활동 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도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라며 제도에 대한 홍보 의지도 덧붙였다.

이상근 고성군수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뜻깊은 기부에 감사”

이상근 고성군수는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뜻깊은 기부에 감사하다. 소중한 기부금은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고성을 만드는 데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성소방서 소방 역량도 으뜸, 고향 사랑도 으뜸!

고성소방서는 지난 3월 17일 2023년 소방관서 종합평가에서 군부 1위를 차지하는 값진 성과를 거둔 데 이어 고향사랑기부에도 적극 참여해 ‘안전한 고성, 따뜻한 고성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관련 법 개정을 통해 연간 한도액 5백만 원에서 2025년 1월 1일부터 2천만 원으로 상향되어 시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