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운영 내실화 박차

2024년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사업설명회 및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0:59]

경북교육청,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운영 내실화 박차

2024년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사업설명회 및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23 [10:59]

▲ 인사말하고 있는 류시경 창의인재과 장학관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22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업무 담당자와 SW-AI 교육 채움교실 운영학교 업무 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24년 AI 정보교육 중심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겸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안정적인 AI 정보교육 중심학교의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인공지능 교육과 정보교육의 학교 현장 적용성 향상과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통해 중심학교 운영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전년도 운영 우수교로 선정된 초․중․고등학교의 운영 사례발표와 AI․정보교육 학생 동아리 활동 사례 공유,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AI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지난해까지 운영하던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를 올해부터는 ‘AI 정보교육 중심학교’로 명칭을 변경하고, 37교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중심학교는 교육활동 모델학교로 운영되며, 학교 여건에 따른 정보 수업 확대 등 단위 학교 중심의 AI․정보교육 사업과 지역 정보교육 활성화 거점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AI 융합 교육 중심학교 운영(6교), SW-AI 교육 채움교실 운영(12교), 교원 AI 융합 교육 전문과정 지원, 교원 SW-AI 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지원 등 미래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라 중심학교가 지역의 AI 정보교육 거점학교로서 지역 기반과 연계한 다양한 AI 정보교육 교수 학습모델을 개발하고, 학교 현장에 확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