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천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7:25]

사천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4/22 [17:25]

▲ 사천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사천시새마을회는 22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우수지도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등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통해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기념 축하 및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경남사천’이라는 힘찬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의 날 기념식은 올해 54주년을 맞은 해로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 새마을지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잊혀가는 새마을 정신을 새기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동식 시장, 윤형근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전· 현직 새마을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경덕 회장은 “변화된 사회적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나눔, 배려, 연대를 통한 시대정신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 조성과 탄소중립 실천, 연대 강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동식 시장은 “항상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새마을회가 70주년을 넘어 100주년의 기념식에도 우주항공중심도시인 사천시에서 새마을운동의 소중한 결실을 축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새마을회는 함께 사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각종 공동체 운동과 탄소중립 실천, 독서문화 저변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