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성군지사협,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군민 동참분위기‘활활’…편견없는 행복한 달성만들기 박차!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6:29]

달성군지사협,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군민 동참분위기‘활활’…편견없는 행복한 달성만들기 박차!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19 [16:29]

▲ 달성군지사협,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달성군은 지난 16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위원 등 30여 명이 함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해요!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소속 13개 기관 관계자와 장애인들이 함께 화원읍, 다사읍, 유가읍 등 3개 권역별로 나누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직접 제작한 장애인복지 관련 OX퀴즈, 피켓 홍보, 장애인 인식 개선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여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재정립하고,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협의체 장애인분과는 앞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뿐만 아니라, 지역 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를 위해 장애인 관련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조화로운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로 인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함께하는 달성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인의 권리 향상과 장애 유형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제도 및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