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장흥군-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축제 안전관리 ‘맞손’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장흥군, 화천군 안전관리 교육 협력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3:35]

장흥군-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축제 안전관리 ‘맞손’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장흥군, 화천군 안전관리 교육 협력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4/19 [13:35]

▲ 장흥군-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축제 안전관리 ‘맞손’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장흥군은 19일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화천군과 ‘축제현장 안전관리 교육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지방자치연구소 본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지역 축제의 안전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 김성 장흥군수, 최문순 화천군수가 참석했다.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협약을 통해 장흥군과 화천군 축제 현장 안전관리 대책 등에 대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인명사고 대비 심폐소생술 등 체험 교육 등 축제장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는 재난안전 중심 교육기관으로,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장흥군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대표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 안전관리와 실전대응 역량을 높이게 됐다고 평가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내실있는 행사 운영으로 ‘2024~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축제를 치르면서 가장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관리해야 하는 분야가 안전”이라며, “안전관리 교육과 훈련을 더욱 강화해 안전한 지역 축제를 치러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