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및 모범 장애학생 포상

학교․기관 등 각 분야에서 장애학생 행복교육에 기여한 21명 수상의 영예 안아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3:05]

대구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및 모범 장애학생 포상

학교․기관 등 각 분야에서 장애학생 행복교육에 기여한 21명 수상의 영예 안아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19 [13:05]

▲ 대구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및 모범 장애학생 포상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특수교육에 헌신한 교직원, 학부모, 모범 학생 등 21명에게 교육부장관 및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관 및 특수교육 현장에서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특수교육발전에 공헌한 교사 5명과 일반직 공무원 1명 등 총 6명이 각각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교사 수상자는 대구남양학교 허정혜, 대구이룸고 백선옥, 대구성보학교 김미영, 대구보건학교 김영주, 대구월성초 최문성 교사로, 통합교육을 활성화하고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반직 공무원 수상자인 대구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대구특수교육원 근무) 박세창 주무관은 대구특수교육원 내 진로직업 시설과 수영장을 관리하며 장애학생의 안전한 체험 공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체육ㆍ진로직업ㆍ문화예술분야에서 모범을 보인 학생 3명과 공로를 인정받은 학부모 2명, 교사 6명, 일반직 공무원 2명, 특수교육지원인력 2명 등 15명은 각각 교육감 표창을 받는다.

학생 수상자는 대구세명학교 이다현, 대구이룸고 최광정, 대구영화학교 김성민, 학부모 수상자는 서대구중 최원경, 대구세명학교 이미연, 교사 수상자는 대구경운초 이영주, 대구제일중 송진영, 군위고 정일지, 대구성보학교 이수현, 대구세명학교 유동철, 대구예아람학교 김청수, 일반직 공무원 수상자는 대구광명학교 김태연 주무관, 대구보건학교 최영대 주무관, 특수교육지원인력 수상자는 대구덕희학교 이재숙 특수교육실무원, 경상중 이정호 사회복무요원이다.

한편, 이번 교육부장관 및 대구시교육감 표창장 전수식은 각 학교별 일정에 맞게 자체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장애학생들이 학교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장애학생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