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북구, 새로운 관광콘텐츠 ‘북구노을구경(9景)’ 선보여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8:39]

부산 북구, 새로운 관광콘텐츠 ‘북구노을구경(9景)’ 선보여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4/18 [18:39]

▲ 부산 북구, 새로운 관광콘텐츠 ‘북구노을구경(9景)’ 선보여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북구가 지역의 노을 명소를 하나로 묶어 ‘북구노을구경(9景)’ 관광콘텐츠를 새로이 선보였다.

낙동강과 금정산이 만나는 자연풍광 속 황금빛 노을은 북구의 명물 중 하나이다. 최근 조성된 금빛노을브릿지 등 관광인프라와 도보여행, 낙동강 감동포구 생태여행 등 지역 내 관광프로그램이 추진되면서 북구의 노을 콘텐츠가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북구에서는 빼어난 아홉 곳의 노을에서 느낄 수 있는 정취를 핵심 키워드로 풀어내 노을 9경을 새롭게 브랜딩했다.

부산 북구 노을명소로 꼽힌 9개소는 화명생태공원 금빛노을브릿지(치유의 노을), 북이희망교(이음의 노을), 구포무장애숲길 하늘바람전망대(동행의 노을), 구포 시랑골 누리길(그리움의 노을), 만덕고개길(기다림의 노을) 등이 있다.

‘북구노을구경(9景)’은 명소별 노을에 대한 묘사와 지역 설화, 방문 추천코스 등으로 구성되어, 방문객으로 하여금 취향에 맞는 노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구는 사회관계망 채널을 활용해 홍보하고 향후, 나만의 노을 명소 소개 이벤트, 노을 브이로그, 노을관광굿즈 제작 등 다채로운 사업으로 연계하여 발전시킬 계획이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현재 조성 중인 감동나루길 리버워크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백분 활용한 트래블로드 조성 등 굵직한 관광인프라 구축은 물론, 이번 ‘북구노을구경’과 같이 트렌드와 이야기를 담은 관광콘텐츠에도 힘을 쏟아 누구나 즐기고픈 관광문화도시 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