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춘천, 국가산업대상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 수상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박차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5:55]

춘천, 국가산업대상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 수상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박차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4/18 [15:55]

▲ 춘천, 국가산업대상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 수상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춘천시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치열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경쟁에서 탁월한 경영능력을 선보인 기관과 기업들을 선정하고 홍보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 대상을 받은 춘천은 전국 최초로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시작했다.

지난 20여년간 지역 바이오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킨 공적을 인정받아 바이오산업 선도 도시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이 개최된 이후 올해 신설된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의 최초 수상자로 선정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다.

춘천시는 6개의 상장사 배출, 3년 연속 바이오기업 연매출 1조 원 돌파의 성장세에 이번 국가산업대상 수상을 기폭제로 삼아 앞으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매진하고 디지털 랩온어칩 플랫폼 구축, 오가노이드 연구를 통해 바이오산업을 고도화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국가산업대상 바이오산업 선도도시 부문을 전국 최초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바이오산업을 육성한 성과와 경험을 인정받은만큼 앞으로는 우리가 미래 기술을 선도하고 첨단 바이오산업이 지역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