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우뚝!

조규일 진주시장,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국가대표 도시기업가정신 부문 수상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4:04]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우뚝!

조규일 진주시장,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국가대표 도시기업가정신 부문 수상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4/18 [14:04]

▲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우뚝!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진주시가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인 확산으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진주시는 1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 열린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사저널사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시대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국가 관광산업에 이바지한 도시브랜드를 발굴하자는 취지로 제정됐으며,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날 시상은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ㆍ도시 다양성ㆍ전시 축제ㆍ관광ㆍ브랜드마케팅 등 총 9개 부문에서 이뤄졌으며, 진주시는 국가대표 도시 기업가정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진주시는 삼성, LG, GS, 효성 등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역인 4대 글로벌기업의 기업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이를 세계로 확산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로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은 도시브랜드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주시는 옛 지수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2022년 3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개소했다. 개소 후 현재까지 중소ㆍ벤처기업 CEO 및 임원 4700여 명, 초중고 학생 1400여 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과거와 현재를 집중 조명해 기업을 이끄는 기업가들에게 창의적인 미래 비전을 제시해 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6월 27일 미국 뉴욕의 UN 본부에서 개최한 중소기업의 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를 주제로 조규일 진주시장이 기조연설을 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도 했다.

지난해 7월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 12월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포럼』 등 대규모 포럼을 개최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동시에 진주의 도시 품격도 드높였다.

시는 삼성 이병철, LG 구인회, 효성 조홍제 회장 생가를 관광코스로 개발하는 ‘K-거상 관광 루트’ 상품화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기업가정신을 브랜딩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은 서양의 기업가정신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학계와 경제계에서는 현대사회가 직면한 위기와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이자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에 주목하고 있다”며, “진주 K-기업가정신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