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구군-춘천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기업 활동하기 좋은 양구군 만들 것”

양구군, 춘천상공회의소, 관내 중소기업인 등 50여 명과 함께 간담·토론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08:44]

양구군-춘천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기업 활동하기 좋은 양구군 만들 것”

양구군, 춘천상공회의소, 관내 중소기업인 등 50여 명과 함께 간담·토론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4/18 [08:44]

▲ 중소기업 간담회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양구군은 17일 오후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인과 소통 간담회를 열어 기업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경청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 양구 관내 중소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구군과 춘천상공회의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중소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수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가는 관내 중소기업인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면서, 양구군이 추진하고 있는 제2농공단지 조성 사업, 일자리 원정센터 조성 사업, 기업투자 촉진 지구 선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중소기업인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서흥원 양구군수는 올해 양구군은 각종 맞춤형 기업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올해 양구군은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개선과 시제품 제작, 국내·외 인증획득을 위해 필요한 경비 등 기술개발과 기업 홍보, 국내 전시지원 등 마케팅,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양구군은 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 강원도 지식재산 첫걸음 지원사업, 시군구 연고 산업 육성 사업 등으로 기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인들과의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기업 활동 하기 좋은 양구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