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천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성료

영천시 장애인을 위한 화합의 장 마련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4:05]

영천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성료

영천시 장애인을 위한 화합의 장 마련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17 [14:05]

▲ 영천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영천시는 17일 영천체육관에서 영천시장애인단체협의회가 주최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를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란 슬로건을 내건 이날 행사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사회통합을 위한 장으로 식전 공연, 유공자 표창, 축사,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체육대회, 초청가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식전 공연에는 지역 무용단의 지원으로 총 8명의 초등학생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구성된 별빛스타예술단에서 ‘너의 어깨에 희망의 날개를 달고’란 주제의 공연을 펼쳐 참가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 주었다.

김규준 영천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은 “장애는 예고 없이 찾아오는 것으로 주변 어느 누가 장애를 입더라도 이상한 일이 아니니,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장애인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 시는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이웃과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올해의 슬로건처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평등으로 향하는 희망찬 그 길을 열심히 닦아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