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달성군, 2024년 제1차 업종별 기업간담회 개최!

관내 기계·부품 기업 17개사 및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참석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5:10]

대구 달성군, 2024년 제1차 업종별 기업간담회 개최!

관내 기계·부품 기업 17개사 및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참석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17 [15:10]

▲ 대구 달성군, 2024년 제1차 업종별 기업간담회 개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달성군이‘기업하기 좋은 달성’을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올해부터 각종 기업간담회를 추진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발 빠르게 해결하고자 한다.

달성군은 이번 제1차 기계·부품 기업간담회를 시작으로 향후 로봇·모빌리티, 섬유·목재, 전기·전자·운송장비 등 업종별 간담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거기에 더해 농공단지, 기업부서장협의회, 산업단지 관리기관 등과의 간담회도 추진하여 기업인들의 실질적인 고민을 해결하고, 필요로 하는 사안을 적극 발굴하여 군정에 반영하고자 한다.

지난 간담회를 통해 문제를 발굴한 대표적인 예로는 ‘성서5차산업단지 내 주차 공간 부족에 따른 불법주차’가 있다.

군은 지난 1월 산업단지별 관리기관간담회를 통해 만성적으로 문제가 되는 불법주차 문제에 대한 고민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경찰서 및 소방서와 협의하여 현재 산단 내 노상 주차공간을 새롭게 마련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성서5차산업단지 근로환경 개선 요구에 대해 향후 녹색산책길을 조성하여 친환경적인 산업단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내년도 예산 증액을 통해 현재 연 1회 추진 중인 취업박람회를 확대 추진하여 기업의 구인난 해결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다양한 사안에 대해서도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검토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간담회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이 실질적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기업을 도우려는 달성군의 노력은 이번 제1차 기계·부품 기업간담회에서도 여전했다.

군은 제1차 업종별 기업간담회에서도 달성군수 및 관내 기계·부품 기업 17개 사와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인들의 고민과 건의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간담회에서는 산업단지 환경 개선, 상설채용박람회 개최, 외국인근로자 지원, 달성군 기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안들에 대한 내용이 오갔다.

이에 군은 기업인들이 앓고 있는 고민의 해결을 돕고자 기업인들이 제언한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은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라는 군정목표에 발맞춰 우리 지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기업의 애로사항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기업인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