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남구청, 생존전문가 초청 재난 발생 대비 생존 및 구조 교육 실시

2024년 직원 재난안전 역량강화 교육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3:57]

대구 남구청, 생존전문가 초청 재난 발생 대비 생존 및 구조 교육 실시

2024년 직원 재난안전 역량강화 교육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17 [13:57]

▲ 생존전문가 초청 재난 발생 대비 생존 및 구조 교육 실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남구는 지난 16일 국민 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공직자를 대상으로 생존 및 구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존전문가인 김종도 서바이버 스쿨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공직자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민 안전의 날은 2014년 4월 16일에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의미로 제정되었다.

이날 교육에는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과 차량 침수 시 생존 등 수상 사고 대처법을 교육하여 세월호 사고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김종도 강사는 現 서바이벌 스쿨 대표이자 국회 휴먼네트워크 재난 안전 전문가로서, 수많은 공중파 방송에 생존전문가로 출연한 안전 분야의 베테랑이다.

이날 교육의 하이라이트는 강사가 소개하는 생존도구 사용 시간이었다.

강사는 방연숨수건, 은박담요 등 시중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한 생존도구를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강의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재난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공직자들이 재난 대응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재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