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장애인 건강증진 ‘재활 필라테스 교실’ 운영

신체기능별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 오는 6월까지 중리종합사회복지관서 진행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2:50]

대전 대덕구, 장애인 건강증진 ‘재활 필라테스 교실’ 운영

신체기능별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 오는 6월까지 중리종합사회복지관서 진행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4/16 [12:50]

▲ ‘장애인 재활 필라테스 교실’ 수업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오는 6월까지 ‘장애인 재활 필라테스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실은 대덕구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물리치료사 출신 필라테스 강사를 초빙해 진행한다.

교육은 대상자들의 신체기능에 맞춘 필라테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가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지도와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등록관리를 원하는 장애인의 경우 대덕구 보건소(☏608-5467)로 문의하면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필라테스 교실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재활 및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불편과 차별이 없는 살기 좋은 대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지역 장애인의 건강보건증진을 위해 대전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등 장애인 관련 기관과 연계해 재활 운동 프로그램, 맞춤형 방문 작업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덕구에 거주 중인 등록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신체기능 평가 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