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원주시 미래를 여는 경제교육관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개관식 개최

원주시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 체결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09:07]

원주시 미래를 여는 경제교육관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개관식 개최

원주시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 체결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4/16 [09:07]

▲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개관식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원주시는 16일 오후 2시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은 ‘전국 지자체 최초 경제교육관’으로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함양하고, 시민들에게 생애 주기별 맞춤형 경제교육과 정보를 제공한다.

개관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하여 원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교육관 사업 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개관식과 함께‘원주시 아동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강원지회 원주분회 총 5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원주시 아동·청소년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도 경제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지역사회 각계각층과 협력을 강화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제적 지식과 소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며,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경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개개인의 경제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