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지역안보의 중심! 달성군,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3:44]

지역안보의 중심! 달성군,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15 [13:44]

▲ 지역안보의 중심! 달성군,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달성군은 4월 12일 달성군청 민방위교육장에서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지역민방위대의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9개 읍·면의 이장으로 편성된 지역민방위대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민방위대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지역민방위대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지역민방위대장의 임무 및 역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화생방 방호요령, 화재대피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지역사회의 비상사태 및 재난에 대비해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실전 교육을 중심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국가의 위기와 재난 발생 시 지역 안전의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지역민방위대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비상사태 발생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지역 안보의 중심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4월부터 지역 내 민방위대원 18,000여 명을 대상으로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 1~2년차 대원은 집합교육, 3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대원들의 편의를 위해 현지교육, 주말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으로 자세한 교육 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