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기본구상 수립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4 [10:59]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기본구상 수립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4/14 [10:59]

▲ 최종보고회 개최사진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제천시는 지난 12일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용역은 도내 호수와 백두대간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충북을 재발견하고, 충북의 정체성과 브랜드를 바로 세우기 위한 김영환 충북도지사 공약인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프로젝트’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지난해 3월부터 추진 해왔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천혜의 산수자원인 청풍호와 비봉산 등 청풍호반 일대의 수변·경관자원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더욱 부각 시키고, 다양한 시설 조성 등을 통해 제천시를 찾는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늘려 머물다 가는 관광지로 전환을 도모하는 것으로 ▲청풍호반길 코스 조성 ▲청풍 랜드마크 조성 등 실질적으로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담았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면밀히 검토·보완하여 제천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기본구상을 수립하고, 결과물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각종 공모사업 신청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충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프로젝트에 포함시켜 국도비 확보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국내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내륙의 바다 청풍호와 비봉산 등 인근 명산들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찾아와 먹고 즐기고, 감상하고, 쉬다 갈 수 있도록 이번 용역 결과가 좋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