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문경시,‘2024 SNS 서포터즈 기자단’발대식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7:45]

문경시,‘2024 SNS 서포터즈 기자단’발대식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12 [17:45]

▲ ‘2024 SNS 서포터즈 기자단’발대식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문경시는 지난 12일 SNS를 활용해 문경을 홍보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2024 문경시 SNS 서포터즈 기자단’발대식을 개최했다.

문경로컬푸드 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전문 강사의 SNS 홍보 방법과 취재 시 준수사항에 대한 특강도 겸하여 진행되었다.

서포터즈 기자단은 SN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발대식의 분위기와 중요한 순간들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관심 있는 사람들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발대식을 특색있게 알렸다.

SNS 이미지를 활용한 개성 있는 홍보 방식 또한 이목을 끌었다.

서포터즈 기자단은 시의 축제, 관광, 생활정보 등 생생한 취재를 통해 SNS로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며 채택된 콘텐츠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상·하반기 팸투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2024 문경시 SNS 서포터즈 기자단은 전국에서 모인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인플루언서, 귀농인 등 여러 경력을 가진 35명으로 이루어졌다.

이들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활발히 운영하며 사진 촬영과 편집,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원고작성 등을 통해 문경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게 된다.

지난 2016년 시작된 문경시 SNS 서포터즈 기자단은 매년 시 주요 정책과 맛집, 특산물 소개 등의 여러 가지 콘텐츠를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 꾸준히 노출하여 문경 곳곳의 생생한 소식을 알리는 데 이바지했다.

이들은 문경의 숨겨진 명소와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해 시와 시민 간의 소통에 큰 역할을 해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서포터즈 기자단 한분한분이 문경 홍보대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해주길 바란다”라며 “선택과 집중으로 우리 문경시가 명품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이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서포터즈 기자단이 파급력 있는 SNS를 활용하여 참신하고 색다른 홍보에 앞장서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