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50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회 개최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4:18]

제50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회 개최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4/12 [14:18]

▲ 제50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회 개최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재단법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12일 김제시청 2층 상황실에서 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 김제사랑장학재단 인력 운영 개편(안) 승인의 건 등 5개 안건을 심의ž의결했다.

장학재단은 금번 이사회 심의를 통해 재단 업무의 연속성 및 전문성 등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무국 인력 운영 방식을 개편해 전문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김제사랑장학재단의 인사·복무·보수규정을 제정하여 사무국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정성주 이사장은 “더욱 폭넓은 장학사업을 통해 김제시를 빛낼 각계각층의 다양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지역 학생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나아가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평선장학숙’과 ‘지평선 나눔스터디’ 대상 확대 운영과 ‘모두누리 진학격려금’, ‘체육꿈나무 격려금’, ‘김제사랑장학금’ 등 장학금 지급, 지평선 학당 운영 등 초등에서 대학까지 보편적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중학교 상위 20% 이내의 성적 우수 학생 진학 현황이 75.2%로 전년 대비 7.2% 상승하여 장학재단 설립 이래 최고 진학률을 기록하는 등 내실 있는 재단 운영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