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평창군, 2024년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3:26]

평창군, 2024년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4/12 [13:26]

▲ 평창군청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평창군은 4월 12일, 평창군립 대화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2024년 평창군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창군의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청탁금지법, 공직자가 지켜야할 행동강령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평창의 청렴한 공직문화를 이끌어나가기 위한‘함께 성장하기 위한 청렴한 조직 만들기’라는 주제로 청렴의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했다.

또한, 청렴 교육뿐만 아니라‘AI시대, 챗GPT로 결재하고 XR로 소통하는 사무관’이라는 부제로 기획된 이번 교육은 AI시대에 발맞춰 평창군 간부 공무원들의 신기술 이해 및 활용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평창군의 사무관 이상 과장급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심재국 평창군수도 함께 참여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심재국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들이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교육은 유명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AI 기술의 이해부터 실무에의 적용까지 다양한 주제에 걸쳐 진행됐다.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은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평창군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교육에서 보았던 간부공무원들의 열정이 평창군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이번 교육을 통해 평창군이 직면한 다양한 도전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청렴 교육과 소통 교육으로 인해 간부공무원들이 더욱 발전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량 강화의 장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