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양군, 2024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소통과 화합의 시간과 함께 리더십 향상 교육으로 이장 직무역량 강화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1:47]

양양군, 2024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소통과 화합의 시간과 함께 리더십 향상 교육으로 이장 직무역량 강화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4/12 [11:47]

▲ 2024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2024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이 4월 12일 10시 일출웨딩홀 연회장 2층에서 읍·면 이장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은 지역의 리더로서 최일선에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돕고, 지방분권 강화 시대에 발맞춰 이장에게 필요한 역량 함양 교육을 통해 활력 있는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김진하 양양군수 축사 ▲오세만 양양군의회의장 축사 ▲양운석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양양군지회장 인사말씀 ▲자살예방 생명 교육 ▲‘업고 가자(소통 UP, 행복 GO)’ 강의 ▲‘꿈이 있는 리더가 아름답다’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문 초청강사의 ‘업고 가자(소통 UP, 행복 GO)’와 ‘꿈이 있는 리더가 아름답다’ 특강은 지역리더의 역할과 사명을 다시금 되새기고, 현장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양운석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양양군지회장은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이장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이와 함께 직무 역량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항상 솔선수범의 자세로 행정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해주시는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장님들이 서로 협력하며 마을별 특색을 살려 활기찬 마을을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