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경북교육청 공공도서관 27개 도서관에서 행사 개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09:13]

경북교육청,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경북교육청 공공도서관 27개 도서관에서 행사 개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12 [09:13]

▲ 경북교육청,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12일부터 30일까지 소속 공공도서관 27개 관에서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

도서관의 날(4월 12일)과 도서관 주간(4월 12일부터 18일까지) 행사는 매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지역주민에게 적극 알리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다.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해를 촉진하기 위해 2023년 4월 12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도서관 주간은 1965년부터 시작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한 주 동안 독서문화 행사를 펼쳐 왔으며, 올해로 60회를 맞이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의 ‘책 읽는 마법사’ 마술공연, 구미도서관의 북적이는 공방 체험행사, 안동도서관의 ‘알록이 달록이’어린이 도서 전시, 상주도서관의 ‘메타버스 도서관 탐험대’ 체험, 영주선비도서관의 ‘예술과 커피를 찾아, 외출한 인문학’ 탐방, 외동도서관의 이상우 한의사 ‘마음병에는 책을 지어드려요’ 특강, 예천도서관의 도서관 밖 책 나들이 북크닉 운영, 울릉도서관의 ‘시를 담은 꽃 북마크’ 나눔 등 다양한 이벤트와 강연, 체험, 탐방 행사 등이 진행된다.

세부 행사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개별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행사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 도서관은 어린이의 독서교육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독서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따뜻한 봄날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 나들이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