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예천군,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을 위해’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06:21]

예천군,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을 위해’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12 [06:21]

▲ 예천군청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예천군은 12일 오전 예천축산농협 청하 대연회장에서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예천군사회복지사협회 주관, 관내 사회복지사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학동 군수, 최병욱 군의장과 군의원, 이창희 교육장, 도기욱·이형식 도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뜻을 전달했다.

기념행사는 지역사회복지 발전 유공자 표창,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사회복지사 선서문 낭독, 힐링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은정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이 자랑스럽다”며, “사회복지사들이 자긍심을 갖고 복지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힘써주신 사회복지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사가 안전한 환경에서 권리를 보장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황은정)와 문경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종훈)는 지난해에 이어 2024년에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상호 기부하며 지자체의 상생발전 및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사회복지사의 날’은'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매년 3월 30일로 지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