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주시-영주제일고,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한 공교육 혁신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협력체계 구축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5:23]

영주시-영주제일고,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한 공교육 혁신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협력체계 구축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4/09 [15:23]

▲ 영주시-영주제일고,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한 공교육 혁신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영주시는 9일 영주제일고등학교와 지역발전 전략과 연계한 공교육 혁신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미래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지역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지역의 중・고등학교 교육력 개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영주제일고는 2011년 자율형 공립고 지정 이후 교육부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 발표에 따라 자율형 공립고 2.0 전환을 준비 중이다.

영주시는 영주제일고의 자율형 공립고 2.0 지정에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사업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학령인구 급감과 디지털 대전환의 위기에 대비해 영주제일고의 자율형 공립고 2.0 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영주시가 준비 중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연계한 지역 교육 선도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