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 달서구,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운 창업 여정을 시작하다

달서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1:46]

대구시 달서구,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운 창업 여정을 시작하다

달서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09 [11:46]

▲ 달서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5일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창업가와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청년 20여 명과 함께‘달서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달서청년창업 아카데미’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과 초기창업자들에게 창업의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이해시키고, 실전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24년에는 창업 기초과정과 창업 실전과정 두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된 창업기초과정은 창업교육 전문기관인 언더독스의 임재성·이형민 코치가 강사로 나서 창업의 첫걸음부터 실제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다루는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론 학습과 함께 실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실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해 보는 경험은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앞으로 기업탐방과 다양한 주제의 창업특강으로 창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1:1 맞춤형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등을 통해 청년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창업 여정에 강력한 발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달서구는 청년창업가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