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3 밀양시 나노융합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발전위원회 회의 개최

밀양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미래신성장 동력 산업 육성을 위한 논의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7:07]

2023 밀양시 나노융합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발전위원회 회의 개최

밀양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미래신성장 동력 산업 육성을 위한 논의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3/11/20 [17:07]

▲ 박일호 밀양시장이 20일 열린 나노융합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발전위원회에서 보고청취 후 소감을 말하고 있다.


[일간검경=김영도 기자] 밀양시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나노융합산업의 육성 및 지원 등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나노융합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시의원, 나노 관련기관 연구원, 대학교수, 기업인 등 산학연관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돼 밀양 나노융합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핵심 자문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나노소재·제품 안전성 평가 지원센터 구축, 지역 특화산업 혁신전략 수립 등 나노융합산업 및 지역특화산업에 대한 사업설명에 이어 육성 및 발전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나노기술과 나노융합산업의 현황과 정책 공유를 통한 다양한 의견 교환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인 나노융합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의 시간도 이어졌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에서 나노융합산업이 자리를 잡고 성장할 수 있었던 건 11년째 함께한 전문가들이신 위원님들 덕분이다. 오늘 회의는 밀양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미래신성장 동력 산업인 나노융합산업이 밀양에서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데 밑거름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라며 “밀양시는 나노융합 선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위원님들의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